로고

병원한방간호사회
로그인 회원가입
  • 본회소개
  • 인사말
  • 본회소개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OHNA Vision

    조화로운 한·양방 간호로 생명사랑을 실천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한방간호사회는 1994년 전국 한방병원 간호과장 모임을 시작으로 1998년 전국 한방간호사회가 조직되어 1,2대 전영숙 3,4대 오선진 5,6대 민병수 7,8대 권구연 9,10대 한상순 11대 심선자 회장이 역임하였습니다.
    선임 회장님들은 우리 한방간호사회의 질적 향상 및 회원 증대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셨고 간호사 위상을 높이고자 심혈을 기울이셨습니다.

    2007년 한방간호사회는 병원간호사회 산하로 소속 되어지면서 병원간호사회 요구에 맞춰 학술대회 및 보수교육이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한방병원에 근무하는 850여명의 간호사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 외 간호대학 교수 및 관심 있는 간호사 등이 등록하여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병원한방간호사회는 한방간호분야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병원 한방간호사회는 병원에서의 한방간호 분야 연구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한방간호의 표준화와 한방간호 수가 개발을 통한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해 노력 하겠으며 또한 한방간호사의 위상 확립을 위해 여러 임원들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한방간호사들간의 정보교환과 새 소식을 전달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회원 모두가 서로 윈윈 하고 사랑을 펼쳐 나갈 수 있기를 바라며 회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그리고 많은 활용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병원한방간호사회 12대 회장 박 선 이